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유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카셰어링 서비스 유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사"라 함은 주식회사 유카가 제9조에 명기된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사업 및 향후 회사가 영위하게 될 사업 일체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 2. "회원"이라 함은 유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해 회원으로 가입한 자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 3. "유카"(이하 "서비스"라 함)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카셰어링 서비스로, 구현되는 단말기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4. "예약 사이트"(이하 "홈페이지"라 함)라 함은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http://www.youcar.co.kr와 "http://m.youcar.co.kr"의 홈페이지를 말합니다.
  • 5. 제2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약관의 개정)

  •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합니다.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이라 함)로부터 최소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내용 개정의 경우에는 30일 전에 공지하며, 홈페이지 공지 외에 일정기간 동안 전자우편 통보의 방법으로도 회원에게 개별 고지합니다.
  • 2. 회사가 전자우편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기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것으로 통보합니다. 약관 제31조 제2항에 따라 회원이 최신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3.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 약관"이라 함)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 4. 회사가 제1항과 제2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한 후 회원이 30일 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거부 의사 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5.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6.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회원 또는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조(약관의 명시 및 효력)

  • 1. 회사는 약관을 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들이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모바일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내 공지사항 메뉴를 통해 게시합니다.
  •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약관 외 준칙)

  •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가입신청자가 제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③ 등록 정보를 허위 또는 오류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④ 만 21세 미만인 자
    • ⑤ 요금 지불 능력 및 지불 의사가 없다고 판단되거나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본 호에 해당하는지 판단하기 위해 가입신청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나 신용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거나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승인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전자우편,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정보를 등록한 경우
    •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 또는 책임을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③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④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원은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정지 및 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 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 4. 회원이 사망한 경우 회원 사망일에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휴대폰 번호, 전자우편으로 통보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2.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1주일 이상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의 제공)

  •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① 자동차 장·단기 대여 및 이에 부수하는 자동차 예약 및 결제 대행 서비스
    • ② 회사에서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서비스
  • 2.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0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 1. 회사는 사업 종목의 전환, 업체간의 통합, 사업 폐지 등 회사의 판단에 의해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사전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하고, 변경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9조에 명시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①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②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 ③ 회사가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④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 ⑤ 기타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 3. 회사는 제1항,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자동차 사용에 관한 규정)

회원은 차량 예약 시 동의한 ‘자동차 대여 약관’,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 및 아래의 규정들을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제12조에 따른 차량 예약은 회원이 본 조에 기재된 모든 내용을 숙지하고 이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자동차 사용에 관한 모든 규정은 전체 회원들에게 공통 적용됩니다.

  • 1.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자동차 사용 자격 기준은 만 21세 이상, 운전 경력 만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규정합니다.
  • 2. 자동차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운전면허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은 그 사유가 없어지기 전까지는 자동차 이용이 금지됩니다.
  • 3. 운전면허 정보에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로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하지 않고 무면허 상태로 차량을 이용해 생기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4. 가입된 회원의 등록 번호를 제 3자가 사용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5. 예약 회원 외 다른 사람이 함께 운전하기 위해서는 차량 예약 시 회원 1명을 동승운전자로 등록해야 합니다. 동승 운전자는 유카 서비스의 회원으로 예약 회원과 마찬가지로 자동차 사용 자격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예약 회원 없이 동승운전자의 단독 차량 이용도 가능하며 동승운전자 등록 시 본 약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 ‘자동차 대여 약관’에 동의하였으므로 보험 적용은 예약 회원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12조(예약)

  • 1. 회원은 홈페이지, 모바일 웹,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전화로 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홈페이지, 모바일 웹,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예약하는 경우 별도의 예약 비용이 부과되지 않으며, 전화로 예약하는 경우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동차를 사용하고자 하는 시간 이전에 반드시 예약을 해야만 사용 가능합니다. 단, 14일을 초과하는 장기 사용에 관해서는 회사의 사전 허가를 받아야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 3. 자동차 예약이 가능한 최소 시간은 120분이며, 120분 이후부터는 10분 단위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요금정책)

  • 1. 회원은 회사에서 규정한 요금정책을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아래에 해당하는 패널티 금액이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요금정책의 구체적인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요금정책은 회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등록한 결제 카드가 개인 신용등급 및 연체 등의 문제로 인해 거절되어 서비스 이용에 대한 비용이 정산되지 않을 경우에는 미 결제 내역이 모두 정산될 때까지 서비스 사용이 중지됩니다. 동일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에는 회원 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따라 전자결제 방법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사용요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 ① 회원의 자동차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전자결제 방법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납부합니다.
    • ②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을 거쳐 결제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 ③ 자동차 사용 시작 시간 수분 전에 예약시간에 해당하는 사용 금액이 등록된 결제 카드로 자동 결제됩니다. 회원이 예약 취소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예약 시간 전체에 대한 사용 요금이 부과됩니다.
    • ④ 제14조에 따른 예약 연장 금액 및 기타 서비스 사용료도 등록된 카드로 자동 결제됩니다. 단, 패널티 요금, 범칙금 및 과태료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고지 및 협의 후 결제가 진행됩니다.
  • 4. 회사의 손해배상 요금 정책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① 회원이 자동차 사고나 사건에 연루되어 자동차가 훼손되거나 파손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배상 요금은 차량 예약 시 동의한 ‘자동차 대여 약관’에 의거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규정사항 위반 시 위반 내용에 상응하는 패널티 금액을 부과할 수 있으며 이와 별도로 자동차 수리비, 소송 비용, 변호사 비용 등을 추가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정지 등의 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본인 및 다른 회원들을 위해 지켜야 할 기본 준수사항들을 이행해야 합니다. 준수사항을 이행하지 않거나 아래에 해당하는 회원에게는 각 항목별로 패널티 금액을 책정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A. 기본 운전자 준수 사항을 지키지 않은 경우
      • B. 자동차 반납이 지연된 경우
      • C. 자동차 내에서 흡연한 경우
      • D. 자동차 키를 분실한 경우
      • E. 주유카드 또는 하이패스 카드를 분실한 경우
      • F. 수리 또는 청소(자동차 내/외부)가 필요한 자동차를 방치한 경우
      • G. 자동차 파손을 유발하는 원인을 제공하거나 허가한 경우
      • H. 자동차 반납을 지정된 장소가 아닌 다른 곳에 하거나, 주차 금지 구역에 주차한 경우
      • I. 주차요금을 정산하지 않은 경우
      • J. 파손이나 도난이 발생했으나 본사로 즉시 연락하지 않은 경우
      • K. 음주 및 약물 복용 상태로 운전한 경우
      • L. 상기 내용 외 자동차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에 문제를 야기했을 경우
  • 5. 제4항 제3호에 대한 패널티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운전자 준수사항 미 이행 항목 패널티 금액
    차량 반납 지연 (B목) 10~30분: 1만원
    30~60분: 2만원
    60분~: 3만원
    단, 연락 두절 및 부재 발생시 지연시간만큼의 대여요금, 견인비 추가 과금
    차량 내 흡연 (C목) 1만원 + 차량 내부 세차비용 실비 (승용 10만원, SUV/승합 20만원)
    키 분실 (D목) 8만원
    주유카드, 하이패스 카드 분실 (E목) 각 5만원
    청결상태 불량 (F목) 1만원 + 차량 세차 비용 실비
    대여기간 내 자동차의 파손/도난 사실 미신고 (J목) 10만원
  • 6.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 요금, 패널티 금액, 손해 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모두 정산 완료될 때까지, 해당 회원의 서비스 사용이 중지됩니다. 그 채무가 일정 기간 계속하여 변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회원 자격이 박탈될 수 있으며 회원을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제기, 강제집행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법적 조치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 권한에 대한 판단 기준은 회사 내부 운영 규정에 근거합니다.
  • 7. 회원이 본 약관 및 각 조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상기된 손해배상 요금 등 각종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외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제14조(예약 및 예약 변경 등)

회원은 다음 각 항과 같이 자동차 사용에 대해 예약을 변경·연장·취소할 수 있고, 그에 따른 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1. 예약 변경 및 연장
    • ① 회원이 사용 중인 자동차는 다른 회원이 자동차 사용을 위해 대기 중이지 않은 경우에 한해 변경 및 연장을 신청함으로써 사용이 가능합니다.
    • ② 예약 변경 및 연장은 10분 단위로 적용되며, 연장은 사용 종료시각으로부터 적용 가능합니다.
    • ③ 예약을 연장하지 않거나 회사에 사전 통보 없이 자동차를 계속 사용할 경우 제13조 5항에 명시된 금액을 추가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 2. 예약 비용 청구
    • ① 회원이 고객센터 상담원을 통해 서비스 예약, 변경, 연장, 취소를 요청하시는 경우 별도의 서비스 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 3. 예약 변경 및 취소에 대한 비용 과금
    • ① 예약 시작 3시간 전까지는 예약 취소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으며, 대여요금 전액을 환불해드립니다. 단, 예약 시작 시각 3시간 이내부터는 취소 수수료가 발생하며, 아래와 같이 취소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예약 취소 시점 환불 기준
      예약 시작 3시간 전 전액 환불
      예약 시작 3시간 이내 ~ 10분 전 대여 요금의 90% 환불
      예약 시작 10분 이내 대여요금의 70% 환불
      예약 시작일시 이후 취소시각 기준 잔여 대여 요금의 70% 환불
    • ② 예약 시작 시각 10분 전까지는 예약 시작 및 종료 시각 변경이 가능합니다.
    • ③ 이벤트 참여를 전제로 예약하였으나 참여 의사 철회 시 예약 취소가 되며, 예약 취소 수수료와 추가로 별도 패널티 금액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④ 잦은 예약 취소 시 회사는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취소에 대한 패널티 금액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15조(포인트)

  • 1. 포인트는 회사에서 통용되는 화폐로써 서비스 이용 시 회원에게 적립금으로 제공되며 홈페이지, 모바일 웹,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2. 1포인트는 현금 1원의 의미를 가지며, 서비스 이용 시 최초 대여요금의 결제 수단으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3.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빠른 순으로 사용됩니다.
  • 4.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지급 또는 충전일로부터 1년이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 소멸 처리됩니다
  • 5. 포인트를 적용한 예약건 취소 시에는 적용한 포인트의 유/무상 여부에 관계없이 적용 포인트를 재 지급해드립니다. 단,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는 제외됩니다.
  • 6.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하거나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 7. 회원이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포인트의 경우 회사에서 지정한 기간 및 조건에 한해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 8. 유상 충전한 포인트는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 처리가 불가합니다. 단, 당일 결제한 건에 대해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결제 취소의 형태로 환불 가능합니다.
  • 9. 회원 탈퇴 등으로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모든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재가입하더라도 포인트는 재 지급되지 않습니다.
  • 10. 회사는 언제든지 회원의 포인트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제반 실적이 잘못된 경우에는 이를 임의로 정정할 수 있습니다. 제반 규정을 위반 또는 악용하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해당 회원의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으며 회원에게 적립된 포인트를 말소할 수 있습니다.
  • 11. 포인트 관련 정책은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회원에게 변경 내용을 고지합니다.

제16조(쿠폰)

  • 1. 쿠폰은 지정한 기간 및 조건에 한해서만 이용 가능하며, 상세 조건은 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됩니다. 발급된 쿠폰의 사용조건은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이 필요할 경우 회원에게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변경 사항을 고지합니다.
  • 2. 최초 대여요금 결제 시에만 쿠폰 적용 가능하며, 하나의 예약건에 쿠폰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3. 외부 발행된 쿠폰은 쿠폰 번호 등록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4. 쿠폰의 유효기간은 쿠폰 별로 명기되어 있으며,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쿠폰은 자동으로 소멸 처리됩니다.
  • 5. 쿠폰을 적용한 예약건 취소 시에는 적용했던 쿠폰을 재발급해드립니다. 단, 쿠폰의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 6. 쿠폰은 현금으로 환급하거나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 7. 회원 탈퇴 등으로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모든 쿠폰은 자동으로 소멸되며, 재가입하더라도 쿠폰은 재발급되지 않습니다.
  • 8. 회사는 언제든지 회원의 쿠폰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제반 규정을 위반 또는 악용하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쿠폰을 발급받은 경우 해당 회원의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회원에게 발급된 쿠폰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 9. 쿠폰 발급 및 사용 관련 정책은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회원에게 변경 내용을 고지합니다.

제17조(보험)

  • 1. 회사는 자동차 사고 발생시 회원을 보호하기 위해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에 따라 자동차 종합 보험(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에 가입된 자동차를 회원에게 제공하며, 회원의 손해를 줄이기 위해 ‘자동차 대여 약관’에 의거하여 자동차 손해 면책제도에 대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2. 제1항 이외의 사항은 회원이 차량 예약 시 동의한 ‘자동차 대여 약관’ 및 본 이용약관에 의거합니다.

제18조(자동차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항과 같이 모든 자동차에 대해 전반적인 자동차 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1.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자동차 운행 중 모든 경고등, 경적, 다른 주의표시 등 모든 사항에 대해 확인하고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 ② 회원은 자동차의 브레이크 오일이나 자동차 내 기타 경고등을 항상 체크하며 주행해야 하며 필요 시 세차를 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자동차 운전 중에 의심스러운 소음이나 불안한 주행감 등 경고등에 표시되지 않는 증상이나 다른 이상 징후가 감지되었을 경우 회사 고객센터로 즉시 연락해야 합니다.
    • ④ 회원은 자동차 운행 및 보관 중 어떠한 이유로도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등 내부 부품을 임의로 취득할 수 없으며, 불가피하게 취득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와 협의 후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또한 해당 기기의 이상이 발견되면 회원은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 ⑤ 회원은 자동차의 사용을 시작하기 전에 이러한 통보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만약 자동차 대여 사용 중에 위 각 호의 자동차의 이상 징후를 무시하고 통보하지 않았을 경우 이전 사용자들의 통보를 취합해 차량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전 자료에서 발견되지 않은 파손이 나왔을 경우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거나 고객의 고의 내지 과실 등의 책임이 있는 경우에 회사는 자동차 파손 비용, 사용 경비, 회원 자격의 상실 등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자동차 사용에 대해 정기적인 서비스로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며, 본 조항에 의거하여 회사는 자동차 안전을 위해 자동차의 점검 및 수리 의뢰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태블릿 등의 실내 부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실내 부품의 오작동 등으로 손해 발생 시 회원은 회사에 이 사실을 알리고 손해 사실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고지하지 않아 회사가 확인, 인지하지 못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은 보상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3. 자동차 관리 및 비용
    • ① 회원이 자동차 관리 비용으로 지출이 필요한 경우 회사에 통보 후 허가 하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회원이 지출한 관리 비용은 금액 및 비용 지출에 대한 타당성 등을 판단한 후에 해당 비용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관리 비용은 회원이 직접 납부한 후, 제20조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지출 비용에 대해 실비로 지급합니다.
    • ② 회원은 자동차 관리를 위해 직접 지출한 비용에 대해 반드시 영수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영수증이 누락된 경우에는 해당 비용을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제19조(주유)

  • 1. 자동차 사용 시 발생하는 주유비용은 주행거리에 따라 운행 후 km당 실비로 정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주유를 할 경우 반드시 회사에서 지정한 주유 카드를 이용하여 주유해야 하며, 회사가 지정한 자동차에 대해서만 주유할 수 있습니다. 주유 카드는 차량 내에 비치되어 있으며, 다른 자동차에 대해서는 회사의 주유 카드를 이용하여 주유할 수 없습니다.
  • 3. 부득이한 사정으로 회사에서 지정한 주유카드를 이용하지 못 할 경우, 주유 전에 반드시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회사측의 허가를 받아야하며 영수증이 누락된 경우에는 해당 비용을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제20조(자동차 관리 적정비용 및 비용 보전)

  • 1. 자동차 관리 적정 비용이란 주행 중 아래 각 호와 같이 필요한 소모품을 구매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 ① 자동차 와이퍼 교체
    • ② 전구, 워셔액 교체
    • ③ 그 외 각 부품 및 소모품
  • 2. 제18조 제3항 제1호에 따라 회원이 비용을 보전 받기 위해서는 비용 지출 전 반드시 회사 측에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지출한 비용은 제18조 제3항 제2호에 따라 영수증을 반드시 보관 및 제출해야 하고, 영수증의 결제 시각이 대여 기간 내에 있어야만 실비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사의 허가 없이 자동차 관리 비용을 지출한 경우, 비용을 증빙할 영수증이 없는 경우 해당 비용을 지급받으실 수 없습니다.

제21조(주유카드 및 차량 비밀번호 관리)

  • 1. 회원은 주유카드를 제 3자에게 대여해서는 안되며, 그로 인한 모든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또한 회원은 주유카드 분실로 인한 모든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 2. 회원은 자동차 예약 시 발급받은 차량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공유해서는 안되며, 그로 인한 문제 발생시 모든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2조(자동차 사용 금지조항)

  • 1. 회사는 자동차가 허가된 용도 외에 금지된 용도로 이용될 경우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해당사항을 담당 관청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회사의 자동차는 다음 각 호의 용도로 사용이 금지됩니다.
    • ① 범죄를 위한 운행이나 장물 운반 등 불법적인 사용
    • ② 무분별하고 부주의한 비정상적인 자동차 운행
    • ③ 사전 허가 없이 국외로 이동하는 경우
    • ④ 영업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 ⑤ 회원 서비스 가입 시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정보 기재를 누락한 경우
    • ⑥ 핸즈프리 기기를 사용하지 않고 운전 중에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경우
  • 3. 회사의 자동차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내용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위반 시 패널티 금액이 부과됩니다.
    • ① 자동차 내에서는 절대 금연입니다.
    • ② 애완동물은 캐리어를 이용해 이동해야 합니다. (장애인을 위한 반려견은 예외)
  • 4. 회사는 본 약관 및 계약 조항에 위배되는 행동이나 위반행위를 한 회원에게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권리를 가집니다.
  • 5. 회사는 기존 사용내역에 대한 비용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회원의 추가 예약 및 기 예약건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들은 자동차 사용기간 내에 발생하는 모든 요금(비용 및 수수료) 및 법률 위반으로 인한 모든 벌금과 과태료 등을 지불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23조(도로교통 관련 법률 위반)

  • 1. 회사의 자동차 이용 중 다음 각 호와 같은 도로교통 관련 법률 위반에 대한 책임은 운전자 본인에게 있으며, 제9호는 도료교통 관련 법률 위반이 아니라도 적용됩니다.
    • ① 10대 중과실 사고
    • ② 사망 사고: 교통사고로 피해자가 현장 또는 치료 도중 사망한 경우
    • ③ 건널목 통과방법 위반: 철길 직전 일시정지 및 안전 확인 등 주의 의무 위반
    • ④ 도주 사고: 사람을 치고 도주한 경우, 남의 재물에 손해를 입히고 도주한 경우
    • ⑤ 보행자 보호의무 위반: 신호등 유무를 불문하고 횡단보도에서 보행인을 친 사고 (자전거 또는 이륜차를 끌고 가는 보행인 포함)
    • ⑥ 신호 위반: 신호를 위반했거나 비보호 좌회전, 수신호를 위반한 경우, 통행금지구역이나 일방 통행구역에서의 운전 및 사고 등
    • ⑦ 무면허 운전: 무면허 운전, 면허 정지 기간 중 사고, 적성검사 미필
    • ⑧ 중앙선 침범: 의도적 중앙선 침범 사고, 빗길과속 중앙선 침범 사고, 횡단보도에서 좌회전 중 반대방향 자동차와의 사고 등
    • ⑨ 음주 및 약물복용 운전: 도로교통법 기타 법령에 의해 허용되는 범위 내라 하더라도 음주 및 약물 복용 운전은 절대 금지
    • ⑩ 속도 위반: 규정속도의 초과 운전, 우천시 20/100 감속하지 않은 경우
    • ⑪ 인도 침범, 통행방법 위반: 인도 침범 사고, 도로 외의 곳에 출입하고자 보도를 횡단하던 중 발생한 사고
    • ⑫ 앞지르기 방법 및 금지 위반: 커브길/병진 시 앞지르기, 이중추월, 앞차의 우측으로 앞지르기, 2개 차로 사이로 앞지르기
    • ⑬ 승객 추락방지 의무 위반: 승·하차 중 문을 닫지 않고 출발하던 중 발생한 사고
    • ⑭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 내 어린이 상해 사고: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구역에서 운행 중 발생한 어린이 상해 사고
    • ⑮ 기타 도로교통 법률 위반의 건 등
  • 2. 회원은 제1항 각 호의 위반에 대한 벌금, 과태료, 이에 대한 연체 가산금을 지불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 3. 회원은 톨게이트 사용비와 톨게이트 무단 통행으로 인한 벌금, 과태료를 지불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 4. 회원은 본 조항을 비롯하여 회사의 자동차 사용시 발생한 모든 도로교통 관련 법률 위반 사항은 회사로 보고해야 합니다.
  • 5. 제4항에 따라 보고되지 않은 위반사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위반 시점에 자동차를 대여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6. 운전자는 자동차 대여기간 중 주차지정구역이 아닌 주차금지 또는 주차 제한 구역에 차를 주차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원은 회사로 그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하며, 그로 인한 자동차의 손실이나 범칙금 부과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24조(자동차 고장이나 사고 발생시 준수사항 등)

  • 1. 회원은 모든 자동차에 대한 고장이나 사고 발생시 회사로 즉시 연락해야 합니다. 다음 각 호의 준수사항을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사고 건에 대해 보험 처리가 불가하며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① 사고 발생 후 반납하기 이전(대여기간)까지 회사에 고의로 통보하지 않고 손해를 방치한 경우
    • ② 동승운전자로 등록하지 않은 제3자가 자동차를 운전하다 사고가 발생한 경우
    • ③ 음주 및 약물 복용 운전 중 사고가 발생한 경우
  • 2. 회원은 자동차 사용시 반드시 회사의 운전자 사용 안내 가이드를 준수해야 합니다.
  • 3. 회원은 자동차 사용 중 문제 발생시 본인 및 다른 회원의 안전을 위해 회사로 즉시 알리고 회사의 안내를 준수해야 합니다.
  • 4. 자동차의 견인, 수리 또는 다른 비용 지출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회사와 계약된 업체를 이용할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와 계약된 업체 외의 다른 업체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와 사전에 협의를 거쳐 다른 업체에 수리 등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만일 회사와 계약된 업체 또는 회사와 사전 협의된 업체 외에 회원이 일방적으로 다른 업체를 이용할 경우에는 그 지출 비용에 대한 상환 시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5. 회원의 과실로 자동차가 고장 나거나 긴급 출동 서비스를 이용했을 경우에는 모든 비용이 회원에게 부과됩니다.
  • 6. 적절하지 않은 기구를 이용한 배터리 점프로 인해 발생한 자동차 손상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책임이 있으며, 회사 자동차 이외의 다른 자동차 배터리 방전 시 회사 자동차를 이용한 배터리 점프는 일체 금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다른 자동차에 회사의 자동차를 이용해 배터리 점프를 사용할 경우에는 회사에 즉시 또는 반납시 반드시 통보해야 합니다.
  • 7. 사고 발생시 인적 및 물적 사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경찰서의 공식 진술서를 작성해야 하며, 향후 진술의 통일성을 가지기 위해 아래 사항에 의거하여 회사가 제공한 양식에 진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 ① 사건 발생 당시의 날짜, 시간 장소
    • ② 모든 사고 관련 자동차의 차종, 자동차 번호, 제작연도, 식별번호(시리얼번호),보험 확인번호(성명, 주소, 연락처 등)
    • ③ 사고와 관련된 사람들의 성명, 주소, 운전면허 등록번호
    • ④ 자동차 소유자의 성명, 주소, 운전면허 등록번호 (운전자가 소유자가 아닐 경우)
    • ⑤ 사고 당시의 승객이나 목격자 도는 관련된 사람들의 성명, 주소, 연락처
    • ⑥ 사고 내용 및 현장 출동조사, 견인 이용 여부
    • ⑦ 경찰 측에서 작성한 보고서가 사고 원인의 책임 유무에 관계없이 필요합니다.
  • 8. 회원은 회사에게 자동차 대여 중 발생한 고장 및 사고 등과 관련된 소송 및 손해 사정 절차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일체의 서류 제출 및 관련된 진술을 제공하는데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 9. 회원은 자동차 고장 및 사고 관련 조사, 민·형사상 청구 또는 소송과 관련하여 회사에 전적으로 협조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10.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사고 처리 완료 시점까지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정지됩니다.
  • 11. 회원은 본 약관 및 관련 계약상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자동차 유실·수리·복구와 관련된 비용, 그 밖의 피해 비용과 수수료 등 자동차 고장 및 사고와 관련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12. 사고로 발생된 손해 청구 비용은 본인의 과실 여부의 정도와 사고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13. 회사는 회원의 수리나 배상 관련 견적 요청이 있을 경우 회원이 해당 비용을 사전에 검토할 수 있도록 예상 견적을 제공합니다.
  • 14. 회사는 회원이 요청 시 회원의 사고 이력을 제공합니다. 단, 회원이 대여한 차량의 전체 사고 이력을 제공할 의무는 없습니다.

제25조(휴차 보상)

회원의 과실로 인한 사고 발생으로 자동차 수리를 위한 휴차를 하는 경우, 회원은 자동차 손해 면책제도 가입 유무와 관계없이 회사에게 휴차 기간 동안 대여요금의 50%에 해당하는 휴차보상료를 배상해야 합니다. 휴차 보상료 = 기준 대여요금 X 50% X 사고 처리 기간 (수리 기간 또는 재구매 및 등록에 소요되는 기간)

제26조(회원의 책임)

  • 1. 회원은 자동차 대여기간 중 발생한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한 회사의 재산상의 손실이나, 제3자에게 끼친 인적·물적 손실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2. 회사가 제공하는 보험약관에 준수하지 않는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해당 사고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7조(긴급출동지원 서비스)

  • 1. 회원은 자동차 고장 시 회사가 지원하는 긴급출동지원 서비스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의 과실로 인해 긴급출동지원 서비스를 요청하였을 경우에는 별도의 서비스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제28조(자동차 인수와 반납)

  • 1. 회원은 지정된 주차 구역에서 미리 예약 선택한 자동차를 인수하고, 반납시에는 회사가 규정한 절차에 따라 자동차를 깨끗한 상태로 파손 내용 없이 예약된 시간 내에 지정된 주차 구역에 반납해야 합니다.
  • 2. 회원이 부득이한 사유로 지정된 주차 구역 외 장소에 자동차를 반납해야 하는 경우, 회원은 즉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해야 합니다. 회사에 통지하지 않고 지정된 주차구역 외 장소에 자동차를 반납한 경우, 회사는 제13조 제4항에 따라 견인 및 주차비 등 반납장소 규정 위반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상응하는 패널티 금액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28조의2(분실물 처리)

  • 1. 회사는 분실물 보관소를 운영하며, 물품의 인계를 위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 2. 분실물 접수 및 인수인계사항은 분실물 처리 대장에 기록, 유지합니다.
  • 3. 접수된 물품을 소유자가 찾아가지 않을 시 관할 경찰서에 신고 및 인계합니다.
  • 4. 기타 분실물 처리에 관한 제반 사항은 유실물법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29조(회원의 자동차 운행관리 책임)

  • 1. 회원은 자동차 사용 전에 자동차 내·외부에 이상이 없는지 점검해야 하며, 파손 및 이상 징후가 발견될 경우 회사에게 반드시 통보해야 합니다. 자동차 사용 전 회사에게 통보되지 않은 파손이나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에게 자동차 파손 비용 청구를 하거나 서비스 이용 정지 및 회원자격의 상실 등을 통보 할 수 있습니다.
  • 2. 자동차 사용 후 자동차의 키, 주유카드는 반드시 차량 내 정해진 장소에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 3. 대여종료 시점은 회원이 자동차를 가지고 지정된 반납 주차 장소에 주차 또는 직원에게 인도하고, 차량 전면 유리에 부착된 터치키패드나 스마트키를 통해 자동차의 문을 잠그는 것 또는 스마트키 반납 버튼을 통해 반납을 완료하는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 4. 회원이 반납 예정 시각보다 자동차를 일찍 반납한 경우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예약 시간 전체에 대한 사용 요금이 부과됩니다.
  • 5. 자동차 인수부터 반납 이전까지 자동차 사용(자동차 내 액세서리 분실 및 파손, 적절한 장소에서의 시동, 모든 자동차의 문과 창문, 해치, 선루프 등 모든 자동차 사용)에 관한 모든 책임은 자동차를 예약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6. 회원은 자동차의 정상적이지 않은 주행감, 자동차 내·외부 손상, 외부 헤드라이트 및 각종 라이트의 문제, 백미러 및 사이드미러, 유리창, 더러운 외관 등 사용 시 불편한 사항이나 문제점이 있을 경우 회사로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 7. 회원의 대여 시간 이후 다른 회원에 의해 예약된 자동차는 예약 연장이 불가능 하며, 반드시 약속된 시간 내에 반납 되어야 합니다.
  • 8. 회원은 자동차 도난 시 즉시 회사에 보고해야 합니다.
  • 9. 회원은 예약 시 동승운전자를 최대 1명 지정할 수 있으며, 동승운전자를 등록하지 않은 상태에서 제3자의 자동차 운전 중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모든 사고의 책임은 회원과 해당 운전자에게 있습니다.

제30조(운행정보기록)

  • 1. 회사 자동차의 운행 정보 기록(자동차 사용 종료 시점에서의 자동차 반납 위치, 총 누적 주행거리 등)은 자동으로 자동차의 단말기에서 회사의 서버로 전송됩니다.
  • 2. 회사 자동차의 운행거리 및 통계 데이터 등의 사용 현황 데이터는 사업자 자산 관리 및 보호, 차량 반납 여부 확인 등의 목적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의 차량 미 반환 등 계약 위반시의 차량 회수, 차량 임대차계약의 이행 또는 분쟁 해결 등을 위한 경우, 수사기관/정부기관/행정청/법원 등의 적법한 조사 요구 또는 명령 등에 대한 협조/이행을 위한 경우, 그 외에 본인이 별도로 본인의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한 경우 위 목적 범위 내에서 차량의 위치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 4.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0조에 따라 급박한 위험으로부터 긴급 구조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 없이도 개인 위치정보가 긴급구조기관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31조(개인정보 수집)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회원 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 맞춤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이외의 정보를 선택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수집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① 성명
    • ② 전자우편 주소
    • ③ 휴대폰 번호
    • ④ 생년월일
    • ⑤ 아이디
    • ⑥ 비밀번호
  • 2.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등록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그 변경 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3. 제1항 각 호에도 불구하고 회원 등급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사항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① 준회원: 성명, 전자우편 주소,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 ② 정회원: 성명, 전자우편 주소,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운전면허정보, 결제카드 정보
  • 4. 회사는 사고 발생시 사고 원인 규명 및 사고의 신속한 처리 등을 위해 차량 내부에 부착된 촬영장치를 통하여 차량의 주행영상(정차 중인 경우 포함)을 촬영하여 녹화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차량 내부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대화나 음성이 녹음될 수 있으며 사고 원인 규명 및 사고의 신속한 처리 목적 외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32조(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
  • 2.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위탁’에 기재된 자에게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개인정보 위탁’에 기재된 자 이외에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획득한 자에게는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 ② 차량의 보험자에게 보험 계약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③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④ 기타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⑤ 협력회사 및 제휴사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 내의 개인정보 공유가 필요한 경우

제33조(개인정보의 위탁)

  • 1.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원의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의 위탁"에 따라 위탁할 수 있습니다.
  • 2. 위탁업체가 변경될 경우에는 그 변경사항을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알려드리며, 별도의 약관 변경 절차는 생략합니다.
  • 3. 회사가 제1항에 따라 업무의 일부를 위탁하는 경우 회원에게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미리 그 사실을 고지합니다.

제34조(개인정보보호의 의무)

  •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하고 있으며, 회원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내용을 공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며,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35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책임과 의무)

  •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제1항, 제2항의 주의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회원의 어떠한 불이익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6조(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①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또는 변경 행위 시 허위 내용 기재 행위
    • ②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③ 회사가 서비스에 게시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의 훼손 행위
    • ④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2.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37조(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38조(피 연결회사와 회사의 책임)

회사 홈페이지와 다른 피 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회원과 피연 결 회사간에 이루어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39조(게시물의 저작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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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40조(게시물의 관리)

  •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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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서비스 및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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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2조(책임제한)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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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6.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43조(준거법 및 합의관할)

  •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44조(적용범위)

본 약관과 ‘자동차 대여 약관’ 사이에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해당사항에 대하여는 본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45조(관계법규의 준용)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관계법, 관련 약관 또는 약정서에 정하는 바에 따르며, 정해진 바가 없는 경우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르거나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7년 12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